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사가 다망(亡) 한 우울한 하루였다.

잠도 잘 오지 않아서... ( 소위 말하는 수면장애 인가.. ) 마음을 달랠 방법을 찾다가 예전에 읽었던 이 책을 다시 꺼냈다. 선물받았던 책인데, 다시 읽어보니 약간 마음이 편해진다.

이 책의 표제에는 이렇게 써 있다. "꿈을 실현시키는 빨간 책".
내용은 겨우 30 페이지 정도 뿐이고, 그나마 큼직한 활자의 작은 페이지에 담겨 있다. 일반 서적용 작은 활자로 찍어냈으면 10 페이지도 채 안되는 분량일 것이다. (그래서인지 본 내용의 한영대역, 그리고 영문 원전이 같이 들어있는데, 이건 아무래도 책 팔아 먹기 위해서 분량을 늘린 출판사의 농간으로 보인다. )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내용은 간단하다. 다들 알고 있고, 성공하는 사람의 7가지 법칙이나 데일 카네기의 성공학 등에서 자주 언급되는 내용이지만, 너무 상식적인 내용이라서 사람들이 자주 까먹는, "성취의 비결" 을 적고 있다.

Three Positive Rules Of Accomplishment (성취의 세가지 적극적인 법칙)

1. Read the list of what you want three times each day: morning, noon and evening.
(이루기를) 원하는 리스트를 아침 점심 저녁 하루 세차례 읽는다.

2. Think of what you want as often as possible.
원하는 대상을 가급적 자주 생각한다.

3. Do not talk to any one about your plan except to the Great Power within you which will undold to your Objective Mind the method of accomplishment.
아무에게도 이 계획을 말하지 않고 오로지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위대한 능력에게만 이야기한다. 그러면 이 능력이 자신의 객관적 의식에게 소원성취의 방법을 제시해 준다.


원하고자 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자기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최대한 구체적으로 알고 있어야 한다. 그래야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방법, 그곳에 도달하기 위한 계획을 세울 수 있다.

되고 싶고, 갖고 싶고, 이루고 싶은 것은 너무나 많지만 현실과 이상의 차이를 확인할 떄 마다 좌절한다. 그리고 어떻게 하면 그 갭을 줄일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되는데, 이 책을 읽어보면서 마음의 평온을 조금이나마 얻을 수 있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이름 암호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