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r] 영흥도

Tour 2007.10.23 23:58

주말을 이용해서 다녀온 여행

이곳은 서울에서 매우 가까우면서도( 강남에서 차량으로 1시간 30분 정도 소요 ) 바다가 깨끗하고 먹거리가 좋아서 최근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주말에 가보면 바다 낚시를 하러 온 사람들이 바글바글대고.... 주말 나들이를 온 사람들로 팬션들이 인산인해를 이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도 왼쪽을 보면 대부도 - 선재도 - 영흥도 ( 가운데 이름이 표시되지 않은 섬이 선재도 ) 순으로 세 섬이 다리로 연결되어 있다. 지도상에 보이는 바다를 막아놓은 것은 대부도와 연결된 길이 11.2Km 의 시화 방조제이다. 이곳에 전세계에서 한손가락에 꼽히는 규모의 대규모 조력발전소가 들어선다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흥도 가는 길...
이 곳은 시화방조제 위를 따라 나 있는 고속도로이다. 섬과 육지가 연결되어 있다. 창밖을 보니 저 멀리 인천의 송도 신도시가 보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닷가에 가서 빼 놓을 수 없는 것은 회를 먹는 일...
섬 내에는 노량진을 연상시키는 수산시장이 있었고, 직접 횟감을 고르면 그자리에서 즉석으로 회와 매운탕을 만들어 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 위에 보이는 넘이 광어. 아래에 보이는 것은 장어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어와 몇가지 잡어가 보인다. 몇몇 물고기는 정확한 이름을 잘 모르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의 좋은 점은 바닷가에서 잡아온 물고기들을 공수해와서 그런지 횟감들의 상태가 매우 싱싱하다는 점. 역시 누가 뭐래도 회는 바닷가에서 잡은지 얼마 안되는 넘을 회쳐 먹어야 맛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기에는 징그러워 보여도 오독오독 씹는 맛이 괜찮은 개불이다. 사실 개불은 개인적으로 썩 좋아하지는 않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가 매우 좋아하는 멍게다. 이곳의 멍게가 크기도 아주 크고 실한 것이 맘에 쏙 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광어회를 먹어봤다. 쫄깃쫄깃 한 맛이 서울에서 먹던 것과는 전혀 달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을에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는 산낙지이다. 사실 낙지를 썩 좋아하지는 않지만 낙지가 스태미너, 자양강장에 좋다는 속설이 있어서 열심히 먹었다. 소문에 의하면 더위 먹고 쓰러져 누운 소한테 낙지를 먹이면 벌떡 일어난단다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적으로는 이게 젤 맛있었다. 싱그러운 바다 냄새가 물씬 풍기는 멍게...
이 멍게 한접시가 1만원이다. 짭쭈름 하면서도 싱싱하고 알이 굵은 것이 몹시 입맛을 돋운다. 특히 바다 냄새와 멍게 특유의 짠 내음이 나는 데 서울에서는 절대 맛보기 어려운 바다의 맛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새 대하가 제철이라고 하는데 대하는 안먹었다. 너무 배가 부르다 보니 별 생각이 안들더군... 다음에는 대하와 전어를 좀 먹어야 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흥대교를 찍어봤다. 섬과 섬을 잇는 큰 다리를 밤에 찍어보니 나름 운치가 있고 멋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날 낮에 바다를 찍은 사진. 아침에 일어나서 보니 썰물때가 되서 물이 다 빠지고 갯벌만 보여서 바다를 가까이서 보지 못해 아쉬웠다. 사실 이곳은 바다 경치가 그렇게 이쁜곳은 아니었다. 단지 서울에서 가깝다는 지리적인 장점과 먹거리가 좋다는 장점등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울 올라오는 길에 낙지를 가져왔다.

간만에 좋은 리프레쉬 여행이 되었다. =) 영흥도는 서울에서 가깝다는 이점 때문에 가끔 찾는 곳이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1. BlogIcon hyperdash 2007.10.26 01: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이 저게 뭐여~~~ 플래쉬 이빠이 들어가고 광량 부족하고....

    DSLR 언능 사~~~

    아 멍게 먹고 싶네~~ 으~~~

  2. BlogIcon 파파라치 2007.10.27 11: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랜덤블로그로 왔습니다.

    잘보고 갑니다^^

  3. BlogIcon @,.@ 2008.11.28 17: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블로그 잘보고 갑니다^^;. 여행 관련 글 몇개 링크해 갑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 BlogIcon mynotepad 2008.12.08 16: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감사합니다...
      그런데 님의 블로그 링크 클릭해보니 엉뚱한 사이트로 연결되는데...
      helmet1981.tistory.com 인데 helmet1981.tistroy.com 로 쓰신듯... ^^

이름 암호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