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토요일에 친구들과 점심을 먹으러 어디로 갈까 고민하던중...

인터넷에서 많이들 추천하길래 한번 맛집을 찾아가는 식도락을 즐겨보고파서 간 곳이다. 수지네 레스토랑 바(Suji's Restaurant and Bar), 소위 말하는 뉴욕스타일의 Brunch 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이다. Brunch 이므로 가벼운 오믈렛, 토스트, 팬케잌과 같은 요리가 대부분이다. 뉴욕 스타일이라서 그런지 뉴요커를 꿈꾸는? 손님들도 많이 오는 듯 하다.. ;)

이태원은 올 떄마다 느끼는데 독특한 이 거리의 문화때문에 이국적인 느낌을 들게 한다. 무엇보다도 외국인들이 정말 정말 많다... ^^ 그리고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서 그런지 가게들도 주로 한국 골동품, 토산품을 파는 가게가 많다.

사실 갠적으로는 이태원의 거리는 좀더 크고 깨끗하게 대대적으로 정비를 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많이 한다. 이왕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거리로 육성하려면 규모도 크게 확장하고, 건물과 도로도 깨끗하게 정비해서 - 사실 지금의 이태원은 재래시장처럼 약간 지저분한 느낌이 있다 - 손님들을 끄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이곳이다. 이태원 역을 지나서 녹사평 쪽으로 한참 내려와야 한다. 지도에서 보이는 갈색 선이 바로 이태원 쇼핑거리인데, 이태원 쇼핑거리의 입구에 위치해 있다. 녹사평역에서 더 가까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쨌든, 인터넷에서 본 지도가 잘못되어 무더운 날씨에 한참을 해매면서 Suji's Restaurant 를 찾아 다녔다. 거의 버스 한정거장 거리는 걸은 것 같다. 결국 찾은 이곳... 이태원 거리의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었다. 노란 간판이 인상적이다.

들어가는데 손님이 엄청나게 많아서 30 분 정도를 기다려야 했다. 손님이 많다는 점에서 일단 합격... 맛집을 여러곳 다녀본 나의 지론은, 음식점은 일단 무조건 손님이 많아야 한다. 손님이 많은 곳은 재료회전이 빠르기 때문에 항상 신선한 재료를 쓸 가능성이 높고, 그런만큼 음식도 맛있어 질 수 밖에 없다는 이유에서다. 물론, 맛이란 정직하기 떄문에 손님이 많다는 것은 당연히 그 음식점이 맛있다는 이유도 된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구에 서 있는 메뉴 소개판이다. 서양식 Brunch 를 파는 레스토랑답게 주로 팬 케익과 샌드위치, 토스트 등에 소시지, 베이컨, 감자등을 곁들여서 내오는 듯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테이블보로 쓰는 종이에 희한한 만화가 그려져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게 메뉴판... 역시 이태원 물가를 고려해 볼때 만만한 가격은 아니듯... Brunch 임에도 한끼당 만원 이상은 내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Peach and Cream 팬케익이다. 아무래도 Peach and Cream 으로 선택하기 보다는 블루베리나 다른 토핑을 했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 메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에 보이는 것인 Jack and Jill 이란 메뉴다. 토스트, 수제 소시지 (위에 보이는 동그랑땡 같이 생긴거), 계란 스크램블 등이 나온다. 꽤나 맛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Lumber Jack 이란 메뉴다. 팬케익, 베이컨, 토스트, 계란 스크램블 등이 나온다. Jack and Jill 과 다른 점은 베이컨과 팬케익이 나온다는 것? 팬케익은 블루베리 잼이 얹어져 나온 것이 괜찮았고, 베이컨 맛도 좋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가 앉았던 창가 사진...


이곳은 맜있는 음식에 이태원 특유의 이국적이고 깔끔한 실내 분위기 때문에 데이트 코스로 많은 이들이 찾는 듯 하다. 아마 여자들이 매우 좋아할만한 레스토랑인 것 같다. 실제로 주위를 둘러보니 거의 모든 테이블의 여자+여자 or 연인 조합으로 온 사람들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나오면서 레스토랑 정면샷 한장...

이태원에서 갈만한 새로운 데이트코스를 한 곳 발굴하여 나름 흐믓하다. =)


댓글을 달아주세요!
  1. BlogIcon blueecho 2007.08.27 15: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 맛있는데 많이 찾아가네 그랴? 흐흐~
    나중에 맛집 찾을 때 전화하마.. ㅋㅋ

  2. 김원 2008.03.12 16: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격이 얼마라고 알려 주셨으면 더 좋으련만...

  3. wlsl 2008.05.13 18: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있겠다,

  4. violet 2008.12.11 12: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료 고맙습니당 :)

    그런데 강남역처럼 넓은 길보단, 지금처럼 골목길이 낫지 않을까 싶네요... 재래시장 분위기가 꼭 나쁜 것도 아니고.

    통행에 불편이 있긴 하지만, 식당 같은 건 나름 골목골목 다니는 재미가 있는 것 같아요~

    단~ 이태원 어둔 골목은 좀 무서워서 여자 혼자 다니기 좀 무서운 문제가 있어요.

이름 암호 홈페이지